동그라미 로고

동그라미 강서점
커뮤니티

보도자료

동그라미 산후조리원의 보도자료을 알려드립니다.

129 [더벨] 수림창투, 여성기업펀드 투자 속도 2016.08.26

상반기 산후조리원 등에 72억 집행, 유망 기업 발굴


수림창업투자가 여성기업펀드의 투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상반기에만 72억 원을 소진하면서 적극적으로 투자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펀드의 절반 가까이를 소진했다.

20일 벤처캐피탈업계에 따르면 수림창업투자는 상반기 '수림여성창조기업벤처투자조합'을 통해 와이케이동그라미 산후조리원, 수젠텍, 엠시드, 티씨이, 아이브이웍스 등에 총 72억 원을 투자했다. 최근에는 방사성 표지화합물 제조 전문 임상시험 수탁기관(CRO)인 큐라켐에 10억 원을 투자하는 등 다양한 여성기업을 발굴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145억 원 규모로 결성된 수림여성창조기업벤처투자조합은 이미 상반기 동안 절반 가까이를 소진했다. 특히 대부분 투자기업이 주목적투자 목적에 부합되는 회사인만큼 향후 원활한 펀드 운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림창업투자는 투자기업에 대한 사후관리에도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림창업투자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기술사업화 도움닫기 플랫폼'에 투자기관으로 선정돼 수젠텍과 티씨이가 정부의 연구개발(R&D) 사업을 통해 추가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어 한국소재부품투자기관협의회의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과 연계해 아이브이웍스가 R&D 자금을 추가로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기사전문 = http://www.thebell.co.kr/front/free/contents/news/article_view.asp?key=201607200100036680002224>